티스토리 뷰

목감기 증상 원인 목감기 치료방법

 

목감기 증상으로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급성 후두염의 경우 감염에 의한 것이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성 후두염 증상의 경우에는 후두에 급성 염증이 반복적으로 발생하거나 편도나 부비강에 있는 염증이 후두로 파급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목소리를 너무 많이 쓰거나, 지나친 흡연과 음주, 위식도 역류, 스모그의 흡입 등 비감염성 원인에 의해 발생하게 됩니다.

 

목감기 증상 만성 후두염의 대부분의 원인은 인후두 역류질환인 경우가 많습니다.

 

만성 후두염 증상의 경우 발열, 통증, 연하 곤란 등의 염증에서 비롯되는 증상보다는 목소리 변화와 기침, 인두 이물감, 음성피로 등의 증상을 주로 호소합니다.

 

 

급성 후두염에 비해 실제 성대 부위에 병적인 변화가 동반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성 후두염 증상은 대부분 급성 후두염에 비해 상대적으로 다양한 치료법이 있는데, 이는 정확한 진단이 가능한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목감기 증상이 감염이 원인일 경우에는 대부분 증상 완화를 위한 보존적 치료와 약물치료를 통해 회복 가능하게 됩니다.

 

성대에 해부학적 이상이 발생한 경우에는 음성 휴식과 음성 치료가 필요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인후두 역류질환의 경우 환자의 증상 정도에 따라 단계별로 식이 및 생활 습관의 개선과 약제를 투여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