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족구병 증상 원인 수족구병 치료

 

수족구병 증상으로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 수족구병 원인으로는 장바이러스가 몸에 들어와 생깁니다.

 

일반적으로 수족구병 증상이 가벼워 열이 없거나 있어도 미열이며 입 안의 물집이 터져 궤양이 생기고 이렇게 되면 음식을 먹을 때 아프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식사량이 줄었다가 자연히 좋아지는 가벼운 질환입니다.

 

 

 

하지만 어떤 경우 간간이 전혀 먹지 못하여 탈수가 생기거나, 뇌수막염, 뇌염과 같은 신경계 합병증이 발생하여 입원을 하거나 극히 일부에서는 생명을 잃는 경우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한 질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족구병 원인으로는 바이러스가 병을 일으키는 것은 바이러스가 포함되어 있는 환자의 변이 손이나 일상의 생활 도구(환자가 만지는 물건 등)에 묻어 입으로 들어오거나, 환자의 호흡기 분비물이나 침이 입으로 들어오거나, 입이나 피부 물집의 진물과 직접 접촉하면서 시작됩니다.
수족구병 증상에 잘 걸리는 연령층은 10세 미만인데, 특히 5세 미만에서 더 잘 생깁니다.

 

 

특히 수족구병 증상의 유행시기에는 병에 걸린 적이 없는 청소년, 성인에서도 가족 내 환자나 긴밀한 접촉을 한 소아 환자에게 바이러스를 옮아서 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수족구병 치료 방법으로 근본적인 치료는 없으며 증상을 줄이는 치료만 있습니다.

 

 

수족구병 치료 방법으로 입 안에 궤양이 생기기 때문에 통증이 동반되고, 먹는 양이 급격히 줄어 탈수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수분 공급이 반드시 필요하며 이 때 뜨거운 것보다는 차가운 물이나 음료수가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