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름제철과일 수박의 효능

 

요즘 지속적으로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 계속되는 더위속에 생각나는게 시원한 수박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제철과일이 우리몸에도 상당히 유익한 역할을 하게 되는 부분 많은 분들께서 아시고 계신 사항이기도 합니다.

 

여름이면 제철과일로 먹게 되는 수박의 효능을 안다면 더욱더 맛있고 유익하게 드실 수 있는 수박 맛과 영양 모두를 잡게 되는 부분이죠.

 

 

 

 

 

수박효능의 효능

 

수박에 포함된 항산화성분이 우리몸의 유익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수박에 포함된 토마토보다 많은 라이코펜 양으로 체내에 유해산소를 제거하고 노화나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수박의 효능으로 우리몸에 수분을 공급하게 되는데 수박에 들어 있는 높은 수분 함량으로 피부세포를 보호하고 편두통을 완화한다고 합니다.

 

수박에 포함되어 있는 시트룰린 성분이 이뇨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수박을 드시게 된다면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 수박 껍질에 들어있는 시트룰린 성분이 혈관기능을 도와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만들고 동맥 기능을 향상시켜 줍니다.

 

수박을 드시면 숙면에 도움이 되는데 비타민 B 복합체의 하나인 콜린이 시트룰린이 근육통을 완화 시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름제철과일인 수박을 드시게 된다면 인체시계를 원활하게 하고 씨 속에 존재하는 그래서 수박 주스에 씨까지 갈아서 드시게 된다면 건강에도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몸 건강에 도움이 되는 수박 여름제철과일 많이 드시는 것이 여러가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