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철겹핍성빈혈 원인 증상 철겹핍성빈혈 치료

 

철겹핍성빈혈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으며 먼저 철겹핍성빈혈 원인을 크게 세 가지로 나누면 다음과 같습니다.

 

몸에서 철의 필요량이 증가하여 철결핍성 빈혈 원인이 생기는 경우 인데 미숙아, 영아,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 임산부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미숙아, 영아와 청소년에서는 체중이 증가하고 키가 크면서 철분의 요구량이 증가하게 되며 라서 음식을 통해 이를 충분히 보충하지 않으면 빈혈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철겹핍성빈혈 원인으로 임신 중의 여성에서는 태아와 태반을 형성하는 데 많은 양의 철분이 필요하며 적혈구 총량의 증가, 분만 시 출혈 등으로 인해 철분의 요구량이 증가하므로 철분 필요량이 임신 전보다 증가하게 됩니다.

 

 

 

철겹핍성빈혈 원인으로 철분의 소실이 증가하여 빈혈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는 위궤양, 치질, 기생충 감염, 간경변 등에 의한 식도정맥류 출혈, 종양 등으로 인한 만성적인 위장관 출혈, 반복되는 코피, 월경 과다 등의 만성 실혈(혈액상실), 잦은 헌혈 등으로 인해 철분 소실이 증가하게 됩니다.

 

철겹핍성빈혈 원인으로 철분 섭취 및 흡수량이 저하되어 빈혈이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모유, 우유, 선식, 채식 위주의 식단 등 철분이 들어있는 음식 섭취가 부족한 경우, 위절제술 등에 의한 위산 부족으로 철 흡수에 장애가 생긴 경우, 만성 설사, 흡수장애 증후군, 장결핵과 같은 소화기질환에 의한 철 흡수장애가 철결핍성 빈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철겹핍성빈혈 증상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는 것은 있는 창백한 피부입니다.

 

철겹핍성빈혈 증상 빈혈로 인해 전신의 조직이나 장기에 산소 공급이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아 산소 부족 상태가 되면 여러 가지 다양한 증세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철결핍성 빈혈 치료 방법으로 이를 초래한 원인 질환을 정확히 파악하여 이를 교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겹핍성빈혈 치료법은 먹는 철분제, 정맥을 통한 철분 주사제의 투입, 수혈, 그리고 식이 요법 등이 있습니다.

 

일단 철겹핍성 빈혈 증상으로 진단된 후에는 식이 요법 만으로는 불충분하므로 식이 요법과 함께 약물치료가 반드시 필요한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