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급성심근경색 증상 원인 급성심근경색 치료

 

급성심근경색 증상으로 힘들어 하시는 부분인데 특히 식생활과 생활 습관의 서구화로 최근 우리 나라에서도 동맥경화에 의한 심장 질환 및 뇌졸중이 암을 제치고 사망 원인의 상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동맥경화성 심장병의 대표 질환이 바로 심근경색증과 협심증인데, 두 질환 모두 심장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는 관동맥이 막히거나 좁아져서 발생하게 됩니다.

 

 

 

심근경색증 원인으로는 관동맥이 완전히 막힘으로써 그 혈관이 영양하는 심장근육이 손상을 입는 상태를 이야기 합니다.

 

급성심근경색 증상으로 가장 중요한 증상은 흉통입니다.

 

급성심근경생 증상으로 동맥경화 위험 인자가 있는 환자에서 가슴 한가운데에 누르듯, 조이는 듯한 통증이 30분 이상 지속되면 심근경색을 의심하게 됩니다.

 

 

 

 

급성심근경색 증상으로 진단은 병원에서 심전도와 혈액 검사를 시행하여 확인됩니다.

 

급성심근경색 치료 방법으로 일단 심근경색이 확인되면 약물(혈전 용해제) 또는 풍선을 이용한 시술(관동맥 풍선확장술)로 막힌 혈관을 뚫어 주어 사망률과 심부전의 빈도를 현저하게 낮출 수 있습니다.

 

이 때 중요한 점은 급성심근경색 치료 방법으로 시술이 최대한 빨리 시행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급성심근경색 치료 방법으로 6시간 이내에 시술이 되어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급성심근경색 치료 방법으로 시술을 하더라도 시간이 늦을수록 불리하며 1시간이 늦을 때마다 사망률이 0.5%에서 1.0% 가량 증가하며 심근경색 증상 발현 후 1시간 이내에 시술하면 사망률을 50% 이상 낮출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