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행성 출혈열 증상 원인 유행성 출혈열 치료 방법

 

유행성 출혈열 원인으로 한탄바이러스들은 자연계에서 각자 특정 자연계 숙주를 가지고 감염환을 이루며 순환하게 됩니다.

 

유행성 출혈열 원인으로 즉, 숙주인 야생 들쥐에 감염된 동물의 체내에서 증식된 뒤 타액·분변·요 등을 통하여 체외로 배설되어 다른 들쥐에게 감염됩니다.

 

 

 

유행성 출혈열 원인으로 사람에게 감염동물이나 바이러스로 오염된 야생 들쥐의 서식처에서 직접적·간접적인 방식으로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이 일어나게 됩니다.

 

특히 유행성 출혈열 원인으로 들쥐의 활동이 많은 농촌지역과 늦봄·늦가을에, 특히 자연활동과 밀접한 관련을 가진 직종의 사람들 가운데 환자가 많이 발생하는 것은 이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행성 출혈열 원인으로 들쥐가 존재하지 않는 도시 및 실험실에서도 종종 환자가 발생하는 것은 집쥐나 실험실 흰쥐를 자연계 숙주로 하는 바이러스(서울 바이러스)에 의한 동일 경로를 통한 방식으로 감염된 결과입니다.

 

유행성 출혈열 치료 방법으로 다른 바이러스성 질환들과 마찬가지로 이 질병의 근본적인 치료제는 없습니다.

 

 

 

 

유행성 출혈열 치료 방법으로 환자는 절대 안정을 취하게 해야 하며, 주로 저혈압기와 집뇨기에서 많이 사망하므로 이때 순환기능의 안전을 돌보고 수분 과잉이 일어나지 않도록 적절한 혈압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유행성 출혈열 치료 방법으로 인공신장이나 복막투석법 등에 의한 요독증을 방지해야 하며 그 밖의 모든 치료법은 일반적인 대증요법으로 치료 해야할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