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더위 먹었을때 증상 더위 먹었을때 치료방법

 

요즘 지속되는 폭염으로 인해서 상당히 힘들어 하시는 분들 많으신것이 현실입니다.

 

심지어 폭염 무더위로 인해서 목숨을 잃으시는 경우까지 발생하고 있다는 안타까운 상황이기도 합니다.

 

이때 더위 먹었을때 증상 특히 노약자 분들께서는 더위 먹었을때 치료방법 꼭 미리 숙지하실 수 있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더위 먹었을때 증상으로 두통, 오심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더위먹었을때 몸에 피로감이 배로 더해지며,기력이 떨어지면서 두통과 오심(구역질)증상이 수반됩니다.

 

더위먹었을때 증상 으로 현기증, 어지럼증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시원한 실내에 있다가 갑자기 더운 야외로 나왔을 때 더 심하게 느껴지므로 평소 주기적인 환기를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여기에서 더 심해지면 의식을 잃게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며, 경련 증상과 함께 쇼크 증상이 올 수 있으므로 우리 몸에 나타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럼 더위먹었을때 증상이 나타났을 때 더위 먹었을때 치료방법으로 우리가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을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더위를 먹었으니 당연히 몸에 열이 높아져 이상이 생기게 되니 몸에 열을 낮춰주면 기본적으로는 좋아질 수 있습니다.

 

더위를 먹었을때 치료방법으로 머리와 목,겨드랑이, 사타구니, 오금쟁이 등 몸에서 접히는 부분에 차가운 얼음이나 아이스팩등을 이용해서 몸에 열을 낮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와이셔츠(남방) 계열의 옷을 입고 있다면 단추를 풀러 주시는 것이 좋고, 바지 역시 고무줄 바지가 아닌 마이깡으로 된 바지라면 끌어주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그리고 몸 속에 수분이 빨리 전달 될 수 있도록 이온 음료를 드시는 것이 좋고 이 때 너무 차가운 상태로 드시게 되면 오히려 속에서 경련이 날 수 있으므로 미지근한 상태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위 먹었을때 치료방법으로 그늘에서 휴식을 취하고 실내로 들어갈 수 있다면 에어컨이나 선풍기가 직접적으로 가지 않게 하시는것이 좋습니다.